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국민 비판한 자유한국당 “15만 넘긴 김경수 청원…靑 전지전능한 헌법기관으로 착각”
등록날짜 [ 2019년01월31일 17시58분 ]
팩트TV 보도국
 

자유한국당이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김경수 경남지사 유죄판결 재판부 전원 사퇴 청원에 하루 동안 15만 명이 서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나타나자 “국민들이 청와대를 전지전능한 헌법기관으로 착각한다”며 청원에 참여한 국민을 비판하고 나섰다.
 
장능인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국민이 답답한 것을 얼마든지 행정부에 청원할 수 있지만, 대한민국 대통령은 행정부 수반이지 전제 군주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작년에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관련 판사를 파면하라는 국민 청원을 허용하고 사법부에 유선 전화로 의견을 전달한 것이 큰 문제가 되지 않았느냐”며 “여론을 팔아 재판을 사는 신개념 재판 거래”라고 비난했다.
 
이어 “촛불로 탄생한 정권인 만큼 헌법수호의지에 대해 국민이 두 눈 또렷이 뜨고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정부가 깨닫기 바란다”면서 청원에 참여한 국민이 마치 위헌적 행위를 한다는 식으로 몰아갔다.
 
그러면서 “이러한 청원 자체를 허용하는 것이 삼권분립을 파괴하는 것”이라고 지적한 뒤 “청원게시판 운용 방식을 전면 개편하고 삼권분립 위반 소지가 있는 청원은 청원인에게 다시 돌려드리기 바란다”며 입법·사법부와 관련한 청원은 반려할 것을 요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윤재옥, 최고위원 출마 선언 “총선 승리 네비게이션 되겠다” (2019-01-31 18:10:09)
[영상] 자유한국당 “광주형일자리는 분권·자율시대 신호탄…문정권, 여전히 권력 중앙집중 시도” (2019-01-31 17:3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