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하태경 “고용세습 마왕격 민주노총 금속노조…한국노총 전면폐지에도 여전히 유지”
등록날짜 [ 2019년01월31일 14시21분 ]
팩트TV 보도국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31일 “고용세습의 마왕격인 민주노총 금속노조에 대해 정부가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고용세습 내용이 포함된 단체협상의 노동부 신고를 원천 금지하는 내용의 ‘고용세습 원천방지 1호 법안’을 발의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한국노총은 고용세습을 전면 폐지했으나 민주노총 금속노조 산하 기업노조 5곳 등 총 6곳이 아직도 폐지하지 않았다”면서 현대자동차, 현대로템, 금호타이어, S&T모티브, 성동조선해양과 양대 노총에 가입하지 않은 두산모트롤 등을 지목했다.
 
그러면서 “심지어 지난 29일 고용세습이 있었다고 밝힌 현대차 협력사 S사는 노동부가 파악조차 못 한 곳”이라며 “고용세습을 유지하고 있는 제2, 제3의 노조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 기회에 민주노총 금속노조의 고용세습 여부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고용세습 원천방지 법안과 관련 “이번에 발표하는 것은 1호 법안이며, 총 3호까지 패키지로 발의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1호 법안은 고용세습 조항이 포함된 단체협상을 노동부에 신고할 경우 이제까진 사후 정정하라며 시정명령을 내렸으나 아예 수리하지 않고 반려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지역균형발전협의체, 정부에 “수도권 공장총량제 준수-예타면제 사업 지원” 건의문 발표 (2019-01-31 14:24:11)
[영상] 참여자치지역운동연대 “연동형 비례제 도입…민주당 두려워 말고, 한국당 계산하지 말라” (2019-01-30 18:5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