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경욱 “GTX-B 예비타당성 면제 탈락은 인천 홀대”
등록날짜 [ 2019년01월29일 18시49분 ]
팩트TV 신혁 기자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은 29일 인천 송도와 경기도 남양주시를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예비타당성 면제 사업에서 제외되자 “인천무시, 인천 홀대”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또 1천억 규모의 인천 영종-신도 도로 건설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된 것에는 “당연한 것”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생색낼 일이 아니다”라고 혹평했다.
 
민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종-신도간 남북평화도로가 예타 면제 사업에 포함됐으나, 정작 300만 인천 시민이 간절히 원했던 GTX-B 노선이 끝내 반영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가 균형발전은 수도권-비수도권식 이분법적 접근이 아닌 상대적 낙후 지역을 지원해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는 것이 목적”이라면서 “그런 측면에서 인천 송도와 경기도 남양주는 교통복지 최낙후지역”이라며 정부의 발표를 비난했다.
 
그러면서 “인천 영종-신도 도로 건설도 1천억짜리 남북평화도로 구축은 인천공항 소음 피해를 받는 신시모도(신도·시도·모도) 주민을 위해 당연히 건설했어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문재인 정부는 2019년 GTX-B 예비타당성 완료 추진이란 두루뭉술한 입장 대신 상반기 중 예비타당성 통과를 약속하라”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동남아 가라’ 김현철 전 보좌관, SNS 하지 말고 ‘동남아行’ 실천하라” (2019-01-30 14:30:26)
[영상] 이종걸 “아베 ‘초계기 도발’은 개헌 승부수…간교한 책동 중단하라” (2019-01-29 18:4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