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전현희 “사회적 대타협기구, 택시-플랫폼 결합 우선 검토 합의”
등록날짜 [ 2019년01월25일 16시41분 ]
박혜연 기자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2차 회의를 열고 자가용이 아닌 택시에 플랫폼 기술을 결합하는 방안을 우선 검토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택시-카풀 사회적 대타협기구 위원장인 전현희 의원은 이날 2차 회의를 마친 뒤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택시 4단체와 카카오 모빌리티, 정부, 여당 대표자들이 이와 같은 내용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발표에 앞서 “업계 간 갈등이 최고조에 달해있고 국민적 관심사가 있는 만큼 문구 하나, 내용, 논의 순서에 굉장히 민감하고 어려운 상황”이라면서 “오늘 여러 의견이 있었지만, 당사자 모두가 동의한 내용만 공개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사회적 대타협기구 2차 회의에서는 자가용이 아닌 택시와 플랫폼 기술을 결합하여 택시산업발전은 물론,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하여 국민에게 편리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우선적으로 검토·논의하기로 했다”고 공개했다.
 
그러면서 “일선 택시기사들이 이 문제에 많은 관심과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안다”며 “대타협기구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와 대표자 간에 택시산업 발전, 플랫폼 업계와의 상생을 통한 택시업계의 전향적인 발전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택시-카풀로 인한 사회적 갈등과 국민적 우려가 컸던 만큼 조속한 시일 내에 사회적 대타협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택시-카풀 사회적대타협기구는 다음 달 11일 국회에서 3차 회의를 연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330분 웰빙단식…애들 밥투정도 아니고” (2019-01-25 17:36:40)
[영상] 정치개혁 광주행동 “구차한 민주당, 기득권 지키려 ‘변형 연동형’ 꼼수…국민 우롱하지 말라” (2019-01-25 16:3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