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더불어민주당, 지역구 의석 253→200 축소 방안도 내놓으라”
등록날짜 [ 2019년01월22일 17시31분 ]
팩트TV 보도국
 

바른미래당은 22일 더불어민주당이 의원 정수 300명을 유지하되 지역구를 253명에서 200명으로 줄이고, 비례대표를 47명에서 100명으로 확대하는 선거구제 개편안을 내놓은 것과 관련 “지역구 의석을 줄일 구체적 방안도 내놓으라”고 요구했다.
 
김삼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민주당이 지지부진했던 선거구제 당론을 정한 것은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면서도 “어떻게 지역구 의석수를 줄일지 구체적인 대책이나 의지를 찾아볼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한국형이라는 미명 하에 권역별 비례대표제를 내세웠으나 이는 민주당에 유리한 제도일 뿐”이라면서 “자유한국당과 협상을 위한 꼼수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또 자유한국당을 향해 “의미 없는 논쟁으로 시간만 끄는 것을 중단하라”면서 “의원정수, 지역구 및 비례의석 수 등 구체적인 당론부터 확정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연동형 비례대표제는 이제 돌이킬 수 없는 민심”이라고 강조한 뒤 “추상같은 민심 앞에 민주당과 한국당은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언론단체들 “정치권 ‘공영방송 이사회’ 구성 개입 법으로 금지·처벌해야 (2019-01-22 17:36:45)
[영상] 경찰 ‘댓글조작’ 혐의 김용판 “명예훼손·허위사실 유포 이재정 의원 사퇴해야” (2019-01-22 17: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