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더불어민주당 “대한체육회, 사과문 냈지만 2008년 대책 재탕 수준”
등록날짜 [ 2019년01월11일 17시38분 ]
박혜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1일 대한체육회가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의혹에 사과문을 발표한 것과 관련 “과거 내놨던 대책과 비슷한 수준”이라며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권미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체육회의 이번 사과문은 국민의 분노를 생각할 때 매우 미흡하다”며 “훈련장과 경기장에 CCTV 설치, 라커룸 비상벨 설치 등 새로운 안도 있지만 합숙훈련 개선, 성폭력지도자 제명조치는 2008년 대책과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전수조사 역시 폭력사건이 발생할 때마다 나왔던 메뉴”라면서 “국민들은 지금 체육회의 자정능력에 대한 의문을 심각하게 표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대한체육회는 사건이 생길 때마다 번번이 조사와 대책을 내놓았지만 반복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라고 반문하면서 “법과 제도만으로 개선되지 않는 고질적인 조직 내의 문화와 관행을 들여다봐야 한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국회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 등 관련법을 발의하겠지만, 법 개정까지 시간이 걸리는 만큼 피해자 보호와 가해자에 대한 빠른 징계 조치를 통해 개선 의지를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용호 “민주당 입당 불허…모든 말 삼키고 받아들이겠다” (2019-01-14 15:16:10)
[영상] 민중당 “파인텍 승리는 노동자의 승리…김세권 대표 끝까지 지켜보겠다” (2019-01-11 17:2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