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조경태 “택시기사 월수입 120~150만원 ‘최저임금’ 이하 수준…무자격자 ‘카풀’ 중단시켜야”
등록날짜 [ 2019년01월10일 18시19분 ]
 

 

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10일 택시 운전자들과 함께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도 택시 기사들의 월 수입은 120~150만 원으로 최저임금에 못 미치는 수준대책없이 카풀이 도입되면 이마저도 더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성명에서 택시 운전자들의 강력한 반발에 카풀서비스 출시가 잠정 연기됐다정치권은 관련 논의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이지만 아직 뚜렸한 대책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유경제도 좋고 운송서비스 확대도 좋지만, 택시 운전자들의 희생을 강요하는 카풀서비스 도입이 과연 정부여당에서 주장하는 사람중심 경제’ ‘포용적 국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국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정책이라면 나는 단호히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백만 택시종사자들의 생존권이 흔들리는 일은 결코 일어나선 안 된다현재 국회에 무자격자의 카풀 운송을 막는 여객수송사업법이 상정되어 있는데 긴급 임시국회를 열어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대한애국당 “102차 태극기 집회는 구국운동, 좌파독재정권 폭주 막아내자” (2019-01-11 13:14:32)
[영상] 김경진 “카풀반대 분신 택시기사 사망, 자살 아닌 사회적 타살…‘카풀앱’ 전면 중단하라” (2019-01-10 17:3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