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당 “문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연설문 75% 경제 할애…‘다함께 잘사는 경제’ 의지 강조”
등록날짜 [ 2019년01월10일 16시26분 ]
 

더불어민주당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과 관련 다함께 잘사는 경제를 만들겠다는 대통령의 의지가 잘 드러난 신년 다짐이라고 평가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신년 기자회견은 경제와 민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제 중심, 민생 중심의 회견이었다회견문의 3/4 이상이 경제와 관련된 내용이고, 평화도 경제라며 초지일관 경제와 민생을 최우선으로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의 여전히 고단한 국민들이 많을 것이란 발언은 경제적 성과가 국민 모두에게 고루 돌아가지 않고 재벌 대기업과 소수 고소득층에 집중되어 부의 양극화가 심해졌기 때문이란 경제 진단이라며 민주당은 이런 진단에 뜻을 함께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처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선 성장의 과실을 모든 국민이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한다이것이 우리가 국가적 명운을 걸고 사람중심의 경제, 공정경제, 혁신성장으로 기조를 전환해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도 비상한 각오로 문재인 정부의 지속 가능한 성장’, ‘함께 잘 사는 경제를 위해 노력하겠다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의료, 보육, 통신, 주거 등 필수 생활비를 줄여 국민의 살림살이가 나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소기업-대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과 포괄적인 규제 혁신에 앞장서겠다면서 위험의 외주화와 비정규직 차별 문제를 바로잡고, 유치원 3법을 조속히 처리해 아이를 맘 편히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도 조성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한반도 평화 체제 구축과 사람중심의 포용성장으로 우리 경제 전반에 순풍이 불어올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며 “2019년은 이러한 경제운영 기조가 국민 개개인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는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문대통령, 아직 정신 못차렸나?…국민들 길바닥 내몰리는데 ‘가짜뉴스’ 타령” (2019-01-10 16:49:13)
[영상] 여야 “체육계 폭행·성폭행 ‘원스트라이크 아웃’…운동선수 보호법 발의” (2019-01-10 15:5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