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중당 “심석희 성폭행 의혹 ‘조재범’ 아청법으로 처벌해야”
등록날짜 [ 2019년01월09일 17시40분 ]
박혜연 기자
 

민중당이 9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의 성폭행 폭로와 관련 조재범 전 코치를 아청법으로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은혜 민중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심 선수가 만 17세인 2014년부터 조재범 전 코치에게 강제추행과 성폭행을 지속해서 당했다는 폭로를 했다한 마디로 경악스럽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심 선수는 추가 피해와 보복, 가족들이 입을 상처가 걱정돼 최근까지 이 사실을 혼자 감내해왔다고 한다면서 그동안 체육계 미투가 계속 이어졌으나 변한 것은 하나도 없고 오히려 폭로 당사자만 창피하게 됐다고 토로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최근 5년간 징계받은 체육계 인물 가운데 징계 이후 체육계로 돌아와 재취업한 사례가 38%에 달하고 성폭력으로 제명됐다가 코치로, 심지어 임원으로 승진해 재취업한 사례도 있다고 비판하면서 솜방망이 처벌과 눈가리고 아웅 식 대책이 결국 이런 피해를 지속해서 만들어 낸다며 체육계 카르텔에 대한 전면 조사와 근본적인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바른미래당 “체육계 미투 ‘심석희’ 파렴치한 혐오 댓글에 2차 피해 우려” (2019-01-09 18:09:50)
[영상] 자유한국당, 심석희 ‘성폭행’ 폭로에 “체육계 너마저…안타까움 넘어 분노” (2019-01-09 16:5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