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우병우 석방…대한민국 법치가 이렇게 공허하다니”
등록날짜 [ 2019년01월03일 15시02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3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석방 소식에 대한민국 법치가 이리도 공허하단 말인가라고 탄식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의 주범 중 하나인 우 전 수석이 384일간의 구속 끝에 풀려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권의 핵심에서 대한민국 법체계를 유린했던 법비(法匪)가 대명천지를 다시 거닐게 됐다이는 2016년 검찰에 소환된 우 전 수석이 후배 검사들 앞에서 팔짱을 끼고 웃던 때와 달라진 것이 없다는 방증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대법원장이 청와대와 사법거래를 하면서 중차대한 판결을 엉망으로 만들었음에도 아무런 벌을 받지 않고, 나라를 충격의 도가니에 빠뜨린 국정농단의 주범은 법을 멋대로 주무르며 거리를 활보하는 것이 대한민국 사법부의 현주소라고 질타하면서 검찰과 법원은 국정농단 주범에게 엄벌을 내려야 한다는 국민의 목소리를 준엄히 받아들여야 한다. 우병우를 당장 구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대변인은 임세원 정신의학과 교수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애도의 뜻을 밝히면서 임 교수가 꿈꾸던, 정신질환자들이 편견 없고 차별 없이 치료받는 세상을 위해 정의당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정신질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강해지는 계기가 되어선 결코 안 된다면서 그것은 임 교수가 바라는 바도 아니다라며 마음의 병을 앓고 있지만 사회의 부정적인 시선을 피해 음지에 머물고있는 환자들이 양지에서 편견없이 본인을 위한 치료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가꿔 나가는 것이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중당 “밀실야합에 ‘디지털 성범죄 예산’ 26억 전액 삭감…소소위 즉각 해체하라” (2019-01-03 16:03:44)
[영상]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김태우’에 놀아나더니, 이번엔 ‘신재민’…자중자애하라” (2019-01-03 14:4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