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문정부, ‘반쪽 최저임금-주52시간 무력화’는 노골적 재계 편들기”
등록날짜 [ 2018년12월26일 12시37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26일 정부의 최저임금법 시행령 개정안과 주52시간 계도기간 연장에 대해 노골적인 재계 편들기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정부가 노동적인 재계 편들기를 위해 행정권을 남용하고 있다최저임금 인상은 법정 주휴시간이 포함됐지만, 약정휴일 시간·수당을 제외시켜 반쪽짜리가 됐고, 52시간 노동시간 단축은 계도기간 연장으로 시행도 해보지 못한 채 사실상 무력화 됐다고 비난했다.

 

이어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중심축이라고 강조하면서 불가피한 부작용 해소를 위해 보완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본래의 입법 취지를 훼손한다면 그것이야말로 훅 떼려다 혹 붙이는 격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제대로 된 정책이 자리도 잡기 전에 이리저리 흔들리다 결국 시행령 개정이라는 행정권 남용을 통해 노골적인 재계 편들기에 나서고 있다면서 일관성과 방향성을 상실한 정책은 경제활력과 노동존중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방해물이 된다는 점을 직시하라고 충고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여성의원들 “불륜·특혜공천 의혹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즉각 사퇴하라” (2018-12-26 15:35:51)
[영상] 민중당, 자유한국당 신보라 겨냥 “청년비례가 ‘김용균법’ 발목잡기, 몽니 중단하라” (2018-12-26 12:2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