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갑질근절대책위원회 “4개월간 민원 50건 해결…정치가 을의 고통 덜어준 사례 남겼다”
등록날짜 [ 2018년12월26일 12시10분 ]
팩트TV 보도국
 

1기 활동을 마친 민주평화당 갑질근절대책위원회(갑근위)26일 출범 후 4개월 동안 50여 건의 갑질 피해를 해결했다고 발표하면서 정치가 힘없는 을의 고통을 덜어준 생생한 사례를 남겼다고 자평했다.

 

조배숙 위원장을 비롯한 대책위 위원들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한 뒤 해결된 갑질 피해 민원은 감독관청에 신고했지만 유야무야 되거나 소송 패소로 해결이 매우 어려운 사안들이라면서 “4개월간 50건은 적지 않은 성과라고 밝혔다.

 

갑근위는 갑질 피해 해결 사례와 관련 광주 서구 쌍촌동에서 작은 슈퍼를 운영하는 민원인은 라면을 공급받던 대기업으로부터 앞으로 재고를 교환해주지 않겠다는 통보를 받은 사례라며 갑근위는 회사와 접촉해 규모가 작거나 고령자가 운영하는 곳에 더욱 신경 쓰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남에서 배 과수원을 운영하면 민원인은 주변에 태양광발전소가 들어서면서 수확이 1/3로 줄어 영암군청 등에 하소연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갑근위에 민원을 접수했다면서 국회 에너지특위에서 관련 질의를 했고 1차 실사를 마쳤으며, 실사가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어 산업통상자원부가 곧 2차 실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부산 한국거래소 성폭행 자살 피해자 부친의 억울한 사연을 여성가족부 장관이 직접 듣도록 했고, 쌍용건설 하청업체는 대금 16억을 지급받지 못해 속을 태우다가 갑근위 중재를 통해 대금을 받는 등의 사례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822일 첫 회의를 시작한 이후 매주 1회씩 총 16회의 전체회의를 열었고 관련 부서와 의원에게 책임을 부여해 해결을 견인토록 한 성과라며 내년에도 갑근위 활동을 계속 하기로 결정했다. 더 큰 정치력을 발휘해 서민 편에 서서 갑의 갑질을 막겠다고 덧붙였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중당, 자유한국당 신보라 겨냥 “청년비례가 ‘김용균법’ 발목잡기, 몽니 중단하라” (2018-12-26 12:21:44)
[영상] 대한애국당 “지지율 곤두박질 ‘문재인 씨’ 즉각 퇴진하라” (2018-12-24 18: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