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해찬 “이재명 재판 지켜보겠다”…백의종군 입장 수용
등록날짜 [ 2018년12월12일 11시47분 ]
영상 배희옥 김대왕, 글 신혁 기자
 
 

【팩트TV】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2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거취와 관련 ‘백의종군’ 입장을 수용하되 법원의 판결이 확정될 때까지 별도의 징계는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를 열고 “오늘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관한 당의 입장을 말씀드려야겠다”면서 이같은 입장을 설명했다.
 
그는 “이 지사가 페이스북에 당을 위해 백의종군하겠다는 글을 올리면서 당의 단합을 위해 당원의 의무는 다하되 모든 당직을 내려놓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면서 “저에게 전화로도 당원으로서 권리를 하지 않겠다는 말씀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엊그제 기소됐는데 기소 이유에 대해 여러 가지 논의를 많이 들었다”면서 당내 의견수렴 과정이 있었음을 시사한 뒤 “여러 가지 종합적으로 판단하건대 당의 단합을 위해 이를 수용하는 것이 옳겠다는 최고위원들 간의 논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이 지사의 백의종군을) 수용하고 아무쪼록 모든 당원이 일치단결해서 우리는 한 팀이라는 마음으로 당이 분열되지 않도록 마음을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재판과정을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주문했다.
 
이 지사는 이날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의 기소로 논란이 있지만, 이 문제로 인해 우리 당의 ‘원팀 정신’이 흔들려선 안 된다”며 “당의 단합을 위해 필요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가 당원의 의무에만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지자들에게 “여전히 복귀를 노리는 친일 분단 적폐세력에 맞서 촛불혁명을 완수할 정당은 민주당”이라고 강조하면서 “소모적 논란을 끝내고 일치단결하여 국민의 사랑을 더 많이 받는 민주당, 촛불소명을 수행할 더 강한 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영상 배희옥 김대왕, 글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단식 7일차인 손학규에 이어 바른미래당 의원들도 '릴레이 동조 단식' 시작 (2018-12-12 12:35:54)
[영상] 김현미 장관에게 호통치는 송석준, "세월호 사고가 그냥 났냐, 긴장해라" (2018-12-11 18:5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