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류여해 "홍준표는 뒤로 숨고…이젠 침묵할 수 없다" 정치 복귀 시사
등록날짜 [ 2018년10월08일 16시29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이제 침묵할 수가 없다”고 밝히면서 정치에 복귀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그는 지난 4월 정준길 전 변호사가 한국당에 복귀했다가 다시 윤리위원회에 징계회부되자 ‘홍준표 대표가 이겼다’며 정치권에서 떠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류 전 최고위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책임져야 할 홍 전 대표는 뒤로 숨어 낚시나 하며 MB 편들고, 백의종군해야 할 김무성 의원이 대선주자급이라고 하는 위인까지 나타났다”며 “이제 침묵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우정사업본부가 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습이 담긴 기념우표를 발행한 것을 거론하며 “나는 박사 논문 쓰며 김정은과 김정일 등을 국제형사재판소에 어찌 제소할까 고민했는데 우표에 얼굴 박힌 걸 보니 한숨만 나온다”며 한국당의 내부 상황뿐만 아니라 남북 간 화해무드도 그의 복귀 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끼쳤음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류여해 독침 암살설까지 나도는데 어찌 두렵지 않겠냐”면서 “그러나 아무도 남지 않는 그 순간을 막아야 한다. 그것이 소명이라면…”이라며 “내 얼굴은 차돌처럼 단단히 그리고 당당히 걸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류 전 최고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모습이 담긴 기념우표 사진을 올린 뒤 “국가보안법이 폐지된 것도 아닌데 이게 가능한 일이냐”며 “법학자로서 자괴감을 느낀다”는 심경을 밝히기도 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여준 “전원책 ‘칼자루’ 발언은 허세…전대 치르면 교체될텐데” (2018-10-10 11:00:02)
정의 "한국당, 트럼프에 '北 비핵화 후 종전선언' 통사정…거의 몽니 수준" (2018-10-08 10:4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