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진태, 김성태 '태극기=극우보수' 취지 발언에 "그래서 대선 말아먹었나" 발끈
등록날짜 [ 2018년09월10일 14시40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자유한국당 친박계 김진태 의원은 10일 김성태 원내대표가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을 ‘극우보수’라고 깎아내리자 “그래서 태극기집회 멀리하더니 대선과 지방선거가 그 모양이었냐”고 강하게 반발했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김성태 원내대표가 태극기를 극우보수라는 취지로 말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다음 총선까지 말아먹어야 직성이 풀리겠나”라며 “태극기 집회 한 번도 나와보지 않은 분에게 훈수는 사양하겠다. 동냥은 못 줄망정 쪽박은 깨지 말라”고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조선일보와 인터뷰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자유한국당을 배신자로 보고 있다는 지적에 “보수 진영에서 박 전 대통령의 지지 세력이 가장 적극적”이라며 “그러나 우리 당에 거기에 갇히면 희망이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민주당이 집권하면서 좌편향은 정의당에 맡기고 자신들은 보수 영역까지 진출해 대변하고 있다”면서 “우리 당이 태극기 보수의 틀 안에 갇히면 우리 영역을 여당에 줘버리는 꼴이 된다”며 “보수 전체가 수구·냉전·반공·박근혜로 몰아가는 극우 보수 프레임에 갇혀있다”고 지적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대통령 "민족사적 대의에 당리당략 거둬달라"…국회에 '정상회담' 동행 요청 (2018-09-11 14:53:21)
정의당 “한국당, 비준 반대할꺼면 대안 내놔야” (2018-09-10 11:4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