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해찬·송영길·김진표' 민주당 당대표 예비경선 통과
등록날짜 [ 2018년07월26일 17시01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민주당이 26일 당대표 예비경선에서 이해찬, 송영길, 김진표 의원을 당대표 후보로 확정했다. 
 
노웅래 민주당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당대표 예비후보자 경선을 실시한 결과 이해찬, 송영길, 김진표 후보가 당 대표 예비경선을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이종걸, 최재성, 이인영, 박범계, 김두관 후보는 컷오프됐다.
 
총 440명의 중앙위원 중에 405명이 투표해 92%의 투표율을 보였으며, 차기 지도부 선출에 대한 당내 뜨거운 열기를 반영하듯 무효표는 단 한 표도 나오지 않았다.
 
이해찬(7선) 후보는 “최저임금이나 북핵 문제를 가지고 개혁을 좌절시키려는 세력들에 굳건히 맞서야 한다”며 “총리 경험을 살려 당·정·청을 잘 이끌어 가겠다. 유능하고 강력한 리더십으로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하겠다”고 주장했다.
 
송영길(4선)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실패하면 대한민국이 어디로 가겠나. 김대중·노무현 두 분 대통령을 보내고 암흑같은 이명박-박근혜 9년을 보내며 다시는 소중한 시간을 헛되이 보내선 안 된다는 뼈저린 시간을 보냈다”고 반성했다.
 
이어 자신의 북방경제협력위원장 경력을 내세우며 “문재인 대통령의 신한반도 구상을 뒷받침할, 촛불혁명으로 만든 정부를 지켜내고 성공하는 정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할 집권여당의 대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표(4선) 후보는 국정기획자문위원장 경력을 내세우며 자신이 경제당대표 적임자임을 자부했다. 또한 경제혁신본부, 정당혁신본부를 설치하고 경제 문제를 풀어낼 경제혁신본부는 당 대표가 직접 챙기며, 정치혁신본부는 모든 권한과 책임이 위임해 공정성과 투명성, 예측가능성이 확보된 공천시스템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다음 달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차기 당 대표를 최종 확정하게 된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영상](7/26)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예비경선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전북도당 “노회찬 지키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2018-07-27 11:40:54)
김진태, 송영무-기무사 충돌에 "하극상 기무사령관 물러나라" (2018-07-26 11:1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