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국 “노회찬 비보에 황망 비통…영면하시길”
등록날짜 [ 2018년07월24일 15시43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24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에 “황망하고 비통하다”며 영면을 기원했다.

(이미지 출처 -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페이스북 캡쳐)

 
조 수석은 이날 고 노회찬 원내대표의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장례식장에 걸린 영정 사진을 보고서야 눈물이 터져 나왔다”며 “진보정치의 별이 졌다고들 한다. 어느 날 밤 하늘에 새로 빛나는 별이 있으면 노 의원님이라 생각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자신이 2012년 서울 노원구 세 지역구의 야권단일후보 공동후원회장을 맡으면서 노 원내대표와 인연이 시작됐다고 밝히면서 그는 노동과 복지를 중요시하는 확고한 신념의 소유자였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그는 이념과 당파의 차이를 넘어서는 인간적인 매력을 가진 분이며 담대함과 소탈함, 유머와 위트, 넓은 품을 가진 분이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오래전 어느 허름한 선술집에서 노 의원과 함께 어깨 걸고 노래 부르는 일이 생각난다. 올해 초 눈 오던 날 나누었던 대화를 떠오른다”면서 “편히 쉬십시오”라는 말로 안타까움과 함께 영면하기를 기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심재철 "정부, 폭염에 전력수급 허둥지둥…탈원전 정책 재검토하라" (2018-07-25 11:32:38)
우상호 “노회찬 죽음 불러온 ‘드루킹 특검’ 마무리하자” (2018-07-24 11:2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