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성엽 “갑질논란 한진 오너일가, 경영학 원론조차 안 읽어봤나?”
등록날짜 [ 2018년05월10일 14시49분 ]
 
【팩트TV】유성엽 민주평화당 의원은 10일 갑질논란에 휩싸인 한진그룹 오너 일가를 겨냥해 “경영학 원론을 한 번이라도 읽어봤다면 이렇게 범국민적으로 질타받을 행동을 하진 않았을 것”이라고 질타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최근 한진그룹 사태를 지켜보면서 수많은 직원을 거느린 대기업이 이처럼 전근대적인 경영행태를 유지하고 있었는지 의아하기 짝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미국의 저명한 경영컨설턴드 짐 콜린스의 저서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과 IBM 전 CEO 토마스 왓슨 2세의 ‘기업의 성패는 구성원의 재능과 열의를 얼마나 잘 이끌어내느냐에 달렸다’는 발언을 거론하며 “기업의 비전과 이념이 무엇이든 구성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으면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적인 몰입을 이끌어내 뚜렷하고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은 현대 경영학의 일반적인 대원칙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작금의 한진그룹 사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지금처럼 국민여론에 기대어 처치해도 좋은가?”라고 반문한 뒤 “이러다가 한진그룹이 전격적으로 무너질 경우 국가경제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지 않겠는가”라고 말했다.
 
아울러 “세상의 모든 일은 우회생산을 했을 경우 생산성이 높아진다. 한진그룹 사태도 우회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면 좋지 않겠냐”면서 “항공산업 등 한진그룹이 향유하고 있는 독점적 산업을 법률적으로 완전히 개방해 스스로 근원적인 변화를 하지 않으면 시장 경쟁에 의해 도태당하도록 하는 것이 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문] 문대통령 “취임 1년, 과분한 사랑 받으며 쉼없이 달려왔다” (2018-05-10 15:39:24)
박지원 "김성태 단식은 시대착오적…그러니 지지도가 그 모양 아니겠나" (2018-05-10 11: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