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김기식 자진사퇴가 당론…文대통령, 더 나은 적임자 물색해달라"
등록날짜 [ 2018년04월12일 11시46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정의당은 12일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자진사퇴가 바람직하다는 것이 당론”이라고 밝혔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거취 관련 정의당 입장’ 발표를 통해 “오늘 상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현재 논란이 되는 김 원장의 거취 문제에 대해 자진사퇴가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어 “적폐청산이란 시대적 과제는 능력과 함께 칼자루를 쥘만한 자격을 갖춰야 수행이 가능하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빠른 시일 안에 더 나은 적임자를 물색해 금융 적폐 청산을 힘있게 추진하기 바란다”고 사실상 김 원장의 사퇴를 기정사실화 했다.
 
그러면서 “김 원장의 적폐청산을 위한 개인적 능력이나 지난 행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진 않는다”며 그러나 “단지 관행이었다는 핑계로 자격이 부족한 것을 부족하지 않다고 말할 수 는 없는 일”이라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김 원장의 사퇴가 금융 적폐청산의 중단이 아닌 더 가열찬 개혁을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대변인은 “대한민국의 근본적 개혁이라는 준엄한 소명을 안고 출발한 문재인 정부는 집권 11개월이 넘도록 이어지고 있는 국민들의 탄탄한 지지가 개혁에 더욱 박차를 가하라는 매서운 채찍질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며 “이럴 때일수록 더욱더 스스로에게 엄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을 향해 “새로운 인물로 더욱 강력한 금융개혁은 단행 될 것”이라며 “이번 일을 두고 계속 어깃장만 놓는다면 다가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국민의 심판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빠른 시일 안에 국회 정상화에 협조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준길 "내가 도전하겠다"…김문수 전 지사에게 서울시장 후보 경선 제안 (2018-04-12 15:47:15)
박지원, 한국당 '김기식 때리기'에 "안 걸릴 사람 있으면 나와보라" (2018-04-12 11: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