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MB, 영장실질심사 불출석 속뜻은 사법부 불신”
"전직 대통령으로서 국민에 대한 일말의 예의조차 저버렸다"
등록날짜 [ 2018년03월20일 15시28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20일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에 대해 “사법부 판단에 어깃장을 놓기 위한 사전포석이 아니냐”고 비판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이 전 대통령의 피의자 심문 불출석은 본인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한 부당함을 강조하면서 사법부 불신의 저의로 해석될 수 있어 심히 우려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검찰의 수사 시작부터 현재까지 정치보복이란 입장을 굽히지 않는 것을 감안 할 때 재판 판결의 순간까지 이를 고수할 가능성이 높다”며 그렇기 때문에 피의자 심문 불출석은 수사의 부당함을 넘어 사법부 판단에 어깃장을 놓기 위한 사전 포석으로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미 수많은 증거와 측근들의 결정적 진술이 나오는 상황에도 여전히 국민을 기망하는 이 전 대통령의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전직 대통령으로서 국민에 대한 예의를 지켜달라는 일말의 기대도 저버리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펑화-정의당 "靑 헌법 개정안, 시대적 가치 잘 담아냈다" (2018-03-20 17:37:45)
김진태 "문재인 노벨평화상 추진? 세상이 미쳐 돌아가고 있다" (2018-03-20 12:3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