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명품적폐 권성동, 법사위원장 사퇴하라"
권성동 ‘유감표명’ 요구에 “사퇴촉구 지극히 온당” 일축
등록날짜 [ 2018년02월06일 16시31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6일 안현미 검사의 강원랜드 채용청탁 수사외압 폭로로 국회 법사위원장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권성동 의원이 여당이 유감표명을 요구하면서 법안 처리 무기한 중단을 선언하자 “순도 100% 슈퍼 갑질이자 적폐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 명품적폐”라고 비난했다.
 
박오나주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민생법안을 볼모로 법사위를 개인소유물로 전락시킨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슈퍼 갑질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민들은 안현미 검사 증언을 계기로 권 위원장의 갑질 의혹과 자신과 관련된 어떤 부분이 불편해 검찰 수뇌부를 동원해서 증거목록 삭제를 요구했는지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며 “따라서 법사위원장 사퇴를 촉구하는 민주당의 요구는 국민적 입장에서 지극히 온당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자신과 관련된 사건에서 제척되는 법관의 예를 굳이 들지 않더라도 범죄의혹을 받는 법사위원장이 법안 통과의 길목을 틀어쥐고 있는 것은 행패”라면서 “지금 즉시 법사위원장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의 반발에 대해서도 “자당 의원의 비리의혹을 엄호하고 자신들의 당리당략을 위해 민생법안 처리를 틀어막는 몰상식하고 무책임한 폭거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라면서 “국민은 이제 자유한국당이라 쓰고 ‘슈퍼 갑질당’이라 읽게 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권 위원장의 채용비리와 진실을 덮으려 했던 외압행사 의혹은 사상 최악의 고용절벽을 마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희망을 짓밟은 악질적이고 전형적인 권력형 갑질”이라면서 “갑질 중에서도 순도 100% 갑질이자 적폐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의 적폐”라고 질타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회찬 "권성동, 무죄추청 적용해도 일단 '법사위원장' 사임해야" (2018-02-07 10:51:47)
노항래 "유승민, '따뜻한 시장경제'라더니 최저임금 비판?…실망했다" (2018-02-06 15: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