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재승 “가상화폐 토론, 유시민 설득 중요한 게 아냐”
"블록체인 가능성 알렸어야 했는데…생산적 토론 못 해 반성"
등록날짜 [ 2018년01월19일 14시16분 ]
팩트TV 보도국
 
(이미지 -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 페이스북 캡쳐)


【팩트TV】정재승 카이스트 교수가 19일 JTBC ‘가상화폐’ 토론 내용에 대해 “유시민 선생님을 설득하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며 “시청자들에게 블록체인의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해드려야 했는데, 생산적인 토론을 하지 못해 반성이 든다”고 밝혔다.
 
정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 선생님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하신 데 비해, 저는 하고 싶은 말을 충분히 하지 못했다”면서 “암호화폐의 가능성을 설득력 있게 알리지 못한 잘못이 크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기술의 문제점과 한계는 명확하고 투기 과열이라는 현상은 현실에 존재한다”면서도 “블록체인이 가진 기술의 가능성과 개선의 여지는 아직 오지 않은 미래”라며 그래서 “제가 하는 얘기가 너무 이상적으로 비춰질텐데라는 생각에 토론 중간 답답한 생각이 들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이 또한 모두 지나간 일, 앞으로 어떤 현실이 오는지 다 같이 진지하게 보면서 판단하자”며 가상화폐 블록체인 분야 기업인들이 새로운 미래를 잘 만들어가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해외 출장을 마치고 돌아와 36시간 이상 잠을 못 잔 채로 어제 유 선생님과 토론까지 한 뒤 집에 돌아오자마자 10시간 넘게 잠이 들었었다”면서 “어제 토론을 진지하게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도 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월 23일) (2018-01-23 09:43:43)
시민단체들 “홈플러스, 배상금 턱없이 적지만…경품사기 법원 결정 존중한다” (2018-01-18 15:2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