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정미, UAE 이면합의 파문에 “자유한국당은 백해무익” 질타
김종대 "헌법 위반한 부당거래…이게 청산해야 할 적폐다"
등록날짜 [ 2018년01월11일 11시37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11일 MB정권의 아랍에미리트(UAE) 원전 이면계약 파문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백해무익한 정당이라는 증거”라고 비난했다. 
 
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부를 향해 ‘똥인지 된장인지 구별 못 하는 천둥벌거숭이 정권’ ‘정치보복에 혈안 된 경거망동으로 솥단지마저 깨지 말라’고 경고한 것에 대해서는 “시쳇말로 반사”라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당 상무위를 열고 “이명박 정권이 국회 동의도 없이 중동에서 ‘한국군 자동개입’이라는 중차대한 문제를 비밀 양해각서로 체결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심지어 박근혜 전 대통령은 군 전시비축물자를 국민 몰라 사우디로 반출하기까지 했다”면서 “헌법유린과 국정농단을 넘어선 아찔한 반국가적 행위”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 일은 다 자유한국당이 집권여당일 때 벌어진 것”이라며 “자유한국당은 할 짓, 못 할 짓도 구분 못 하는 국가에 백해무익한 정당”이라고 질타했다.
 
MB정권의 ‘UAE 이면합의’를 폭로한 김종대 의원도 “헌법을 위반하면서까지 체결한 비밀 동맹협정은 평화와 정의를 위반하는 부당거래”라며 “청산해야 할 적폐”라고 비판했다.
 
또한 “(이 이면합의는) 국익 증진이 아니라 중동 분쟁에 잘못된 개입을 초래하는 지정학적 재난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신년사를 통해 ‘만약 잘못된 것이 있다면 수정·보완하겠다’고 밝힌 것은 매우 적절했고, 임종석 실장이 ‘UAE와 외교·경제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하겠다’고 한 것에 전폭적인 환영의 입장을 밝힌다”며 “적폐를 과감히 청산하고, UAE와 평화동맹, 경제적 상호의존관계를 강화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친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남북 고위급회담, 北 '정치쇼'에 놀아난 것" (2018-01-11 12:04:34)
박지원 “안철수는 ‘유승민 아바타’…하도 당하니 짠하단 생각 들더라” (2018-01-11 10: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