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경필 "오늘 바른정당 탈당…'한국당 복귀-무소속 출마' 아직 미정"
등록날짜 [ 2018년01월09일 15시32분 ]
 
【팩트TV】남경필 경기도지사가 9일 바른정당 지도부에 국민의당과 합당에 동참하지 않고 탈당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남 지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당 지도부에게 탈당 의사를 밝힌 뒤 기자들을 만나 “유승민 대표와 의원들에게 (통합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말씀드렸고 곧 탈당하겠다고도 말했다”면서 “오늘 (탈당계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날 탈당을 선언한 김세연 의원이 즉각 자유한국당 복귀 의사를 밝힌 것과는 달리 남 지사는 “시기를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지방선거 무소속 출마 여부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다”며 복당과 출마 여부에 대해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을 것이다. 어떤 방식이든 빠르게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회동 내용에 대해 “유승민 대표와 여러 의원에게 순서가 달라 동참하기 어렵다는 말씀을 드렸다”며 자유한국당과 선통합 후 국민의당과 통합 방침에 변함이 없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가 (탈당을) 결정하게 된 이유와 지금 추진하는 통합이 잘 되길 희망한다는 말씀을 드렸고, 이후 큰 통합의 길에서 다시 만났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설명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안부 합의 정부 방침, 국민·바른 "문재인 공약파기" 일제히 비난 (2018-01-09 16:54:10)
류여해, 한국당 최고위원회 취소되자 "홍준표, 나 만날까 무서웠나?" (2018-01-09 14:3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