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해철 "경기도지사 출마하겠다…도당위원장 사퇴"
등록날짜 [ 2018년01월08일 16시43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경기도지사 출마를 위해 경기도당위원장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팩트TV】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분류된 이른바 ‘3철(전해철·이호철·양승철)’의 한 명인 전해철 의원이 8일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정한 경선을 위해 도당위원장을 사퇴하고, 한 명의 당원으로서 경기도민 여러분의 판단을 받고자 한다”며 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사퇴와 함께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어 이재명 성남시장이 당내 강력한 경기도지사 후보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 “민주당이 국민의 신뢰와 지지 속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당 후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도당위원장 사퇴 이유에 대해서는 “마치 도당 공천권을 활용하려 한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고, 공정성에 한 점 의문을 남길 우려가 있다면 내려놓는 것이 순리라 생각했다”고 밝혔다.
 
또한 “공정한 시스템 공천이 당의 경쟁력을 살리고 승리하는 길이라 강조해왔고, 증앙당에 집중된 공천권을 시·도당에 이양함으로써 권력을 분산시키는 분권정당 실현을 위해 당헌·당규 준수를 강력히 촉구해왔다”며 과거 자신의 발언에 대한 실천임을 주장했다.
 
아울러 “대선 승리에 이어 지방선거 승리와 문재인 정부의 승리를 위해 어떤 역할이든 필요한 일을 계속 해나가겠다”며 “치열한 경기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매진하고 필요한 일을 하겠다”고 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홍근, 곽상도 영화 '1987' 발언에 "박종철 열사 지하에서 벌떡 일어날 궤변" (2018-01-09 10:55:30)
KBS새노조 “고대영 해임과 동시에 평창올림픽 준비 돌입할 것” (2018-01-08 16: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