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풀영상
오늘의뉴스
오프닝
오색만남
클로징
뉴스 팔로잉
기획취재
영상-외침
심층취재
시민인터뷰
화제의 인물
레시피
이슈인터뷰
편성표
영상뉴스
김태일의 시사브리핑
아엠피터 대선아바타
김서영의 시사롱터뷰
김형주의 시선
팩트포커스
인태연의 을짱시대
지난방송
풀영상
기획영상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
사드배치반대
세월호 참사
토론
심포지엄
국정교과서 반대
특강
정치
사회
문화
통일외교
경제
국제
교육
포토뉴스
환경/생태
논평
이기명 칼럼
정운현 칼럼
이쌍규 칼럼
김성재 칼럼
남태우 칼럼
김형주의 감성정치
오피니언
IT/과학
팩트TV 여론조사
선거특집
6.4 지방선거
지역뉴스
서울
대구
부산
인천
광주
대전
경기
경북
경남
전북
전남
충북
충남
강원
제주
포토뉴스
동영상뉴스
UCC 뉴스
커뮤니티
기부뉴스
뉴스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자 미니홈피
2011년 상반기 소비자 상담 1만678건 접수
등록날짜 [ 2011년08월03일 18시30분 ]
주인하
지난해 상반기 대비 19.1% 증가
2011년 상반기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 상담건수는 총 1만678건으로 전년 동기(8969건) 대비 19.1%(1709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울산시는 올해 상반기(1월 ~ 6월) 시 소비자센터, 울산YMCA, 울산YWCA, 전국주부교실 울산광역시지부, 한국소비생활연구원 울산광역시지부 등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상담 처리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분석 자료를 보면 이용자별로는 남자 33.2%(3546명), 여자 66.8%(7132명)로 나타났으며 접수방법은 전화 96.8%(10337건), 방문 2.2%(238건), 인터넷 1%(103건) 등으로 파악됐다.
품목별로는 의류가 926건(8.7%)으로 가장 많았으며 인터넷서비스 492건(4.6%), 휴대폰 480건(4.5%), 세탁서비스 457건(4.3%), 가구 425건(4.0%) 등의 순으로 접수되었다.
또 판매 유형별로는 일반판매 8245건(77.2%), 국내전자상거래 993건(9.3%), 방문판매 580건(5.4%), 전화권유판매 324건(3.0%), TV홈쇼핑 260건(2.4%), 통신판매 181건(1.7%), 다단계판매 30건(0.3%) 등으로 나타났다.
울산시 관계자는 “전통적인 피해다발 품목인 의류의 피해는 지속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면서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소비자 권익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피해예방 및 피해구제를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주인하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오늘의 생중계 일정(10월 28일·월요일)
(2013-10-28 09:30:00)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공포, ’12.7.26.부터 시행
(2011-08-03 18:29:00)
[영상뉴스]
[영상] 이재명 때문에 ...
[영상뉴스]
[영상] 검찰 특활비 전...
[영상뉴스]
[영상] 명태균게이트...
[영상뉴스]
[영상] ‘억지로 쌩깔...
[영상뉴스]
[영상] 분노한 박선원 ...
[영상뉴스]
[영상] 위성사진에 잡...
[영상뉴스]
[영상] '한전KDN 민영화...
[영상뉴스]
[영상] 잔뜩 준비했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영상] 김영철 검사 ‘장시호와 불륜의혹...
[영상] '노동자 2천여명 임금체불액 1000억...
[영상] “참석한거 맞죠!”...박주민 분노...
[영상] 신원식도 성에 안찼나, 김용현이 ...
[영상] ‘대구·경북도 찬밥’...의대정원...
[영상] 김건희 노룩‘백’패스 장면에 분...
[영상] ‘AI교과서’ 우기려다 고민정 결...
[영상] 드디어 국회에서 만난 박은정•임...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