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최순실, 검찰 '25년 구형'은 자업자득"
등록날짜 [ 2017년12월14일 16시16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국민의당은 14일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에게 25년을 구형한 것과 관련 “자업자득이며, 최 씨에 대한 중형 구형으로 일벌백계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검찰의 25년 구형에도 최 씨는 여전히 자신에 대한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며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본인의 범죄행위를 인정하고 국민께 진정어린 사과를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최 씨의 공동정범인 박근혜 전 대통령 또한 검찰의 수사에 협조하고 본인들이 자초한 국정농단의 범죄행위를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며 “그에 따라 책임을 다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최순실 국정농단을 거울삼아 적폐를 청산하고 검찰·언론·재벌 개혁을 통해 국가를 개혁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적폐청산은 과거 정부의 청산에서 그칠 것이 아니라 개헌과 개혁입법 등의 제도개선을 통해 국가 대개혁을 이루는 것이 또 다른 최순실 농단을 막는 유일한 길”이라면서 “법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훈 "최순실, 25년 구형…국민적 적폐청산 염원 부응한 결과" (2017-12-15 11:18:13)
여선웅 “정부 '가상화폐 대책' 유출, 경찰 조사 필요한 매우 심각한 일" (2017-12-14 15: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