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문재인 대통령 결정 존중한다"…의총서 '홍종학 찬성' 의견 모아
"홍종학 비판 자유한국당, 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안 처리 동참 믿는다"
등록날짜 [ 2017년11월13일 15시56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후보자가 정의당의 데스노트에 이름이 오르는 것은 피해갔다.
 
정의당은 13일 의원총회를 열고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오랜 기간 중기부 장관을 공석으로 남겨둘 수 없다는 점에서 홍 후보자를 임명한 문재인 대통령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사실상 임명 찬성 방침을 정했다.
 
김종대 정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홍 후보자가 시민단체 활동, 국회의원 재임 당시의 언행과 청문회에서 보인 정책적 방향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더 높은 도덕성을 가지고 중소기업과 벤처기업, 소상공인에 대해 어떤 지원정책을 펼칠지 유심히 관찰할 것”이라면서 “청문회에서 공약한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불공정 해소, 대기업의 기술탈취 방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의지를 믿고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변인은 홍 후보자 가족의 쪼개기 증여 논란에 대해서는 “현재의 야당이 과거 세대생략 증여에 대한 할증과세를 반대해 입법이 무산됐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정의당 노회찬 의원의 대표 발의로 지난주 국회에 상속세 및 증여세법 개정안을 제출했다”며 “특히 홍 후보자의 재산과 관련해 많은 문제를 제기한 자유한국당이 반드시 처리에 동참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일침을 가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지원, 유승민에 '흡수통합' 제안…“뜻 같으면 국민의당 안에서” (2017-11-14 10:57:38)
민주당 “MB정권이 적폐 ‘알파와 오메가’…손바닥으로 하늘 가리지 말라” (2017-11-13 14:2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