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친박계 겨냥 "응석부리는 철부지 행태 중단하라" 경고
등록날짜 [ 2017년11월09일 11시15분 ]
 
【팩트TV】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9일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으로 자신에 대해 반기를 든 친박계를 ‘당랑거철(螳螂拒轍)‘에 비유하며 응석 부리는 철부지 행태를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시대의 흐름도 모르고 당랑거철(螳螂拒轍) 같은 행동으로 당과 나라를 어지럽히는 철부지가 앞으로 없어졌으면 한다”며 “자신들의 철없는 행동과 잘못을 아직까지 알지 못하고 응석 부리는 행태는 앞으로 국민이 심판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자신의 상황을 ‘선상 반란으로 난파선이 된 배의 선장’이라고 설명하면서 “대선을 치르고 다시 선원들의 요구로 선장이 되어 대대적인 배 수리를 하고 있다”며 “먼바다로 나아가기 위해 우리는 앞으로 만날 난관과 혼란을 미리 예측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당협위원장 정비, 지방선거 공천 등으로 하루하루가 숨 가쁘다”며 “우리 힘을 합쳐 이 난관을 돌파하자”고 말했다.
 
그러나 홍 대표의 ‘선상반란’이란 표현은 오늘 복당 예정인 김무성 전 대표를 비롯한 바른정당 탈당파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될 수 있어 벌써 대표 체제를 강화하려는 홍 대표와 김무성계, 친박계의 보이지 않는 힘겨루기가 시작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진석, 친박계 겨냥 "동료에게 총구 겨누지 말라" (2017-11-09 16:14:55)
박지원 "바른정당 연말까지 5~6명 추가탈당 있을 것" (2017-11-09 10:5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