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文대통령-트럼프 '한반도 전쟁불가' 입장 재확인 고무적"
등록날짜 [ 2017년08월07일 14시45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정의당은 7일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에서 ‘한반도 전쟁불가’ 방침을 전하고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한미공조 입장을 재확인한 것과 관련 “대통령이 직접 평화적 해결 의지를 드러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추혜선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한 뒤 “그러면서도 한미동맹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을 확인한 것은 한미간의 안정적 공조를 통해 문제를 풀어나가겠다는 뜻으로 짐작된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앞서 대북 강경파인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지난 1일 미 NBC 방송과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장거리 핵·미사일 개발을 내버려 두느니 북한과 전쟁을 하겠다고 내 얼굴에 대고 말했다’며 북한이 또다시 핵실험에 나설 경우 ‘선제타격’이나 ‘예방전쟁’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한 바 있다.
 
문 대통령의 트럼프 대통령과 이날 56분간 통화는 ‘선제타격론’의 불씨를 제거하기 위한 사전 포석으로 해석된다.
 
추 수석대변인은 “북한 스스로 핵을 포기하게 하는 것이 일차적 해결책이지만, 이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주변 국가들의 공조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문 대통령에게 “오늘 트럼프 대통령과 소통을 시작으로 여타 국가와의 긴밀한 대화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화약고의 불씨는 어디서 어떻게 당겨질지 모른다”며 ‘8월 위기설’을 견제한 뒤 “꼼꼼하고 치밀한 안목으로 북핵을 둘러싼 산적한 문제를 잘 살펴달라”고 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문재인-트럼프 통화 내용은 원론적 수준" 평가절하 (2017-08-07 16:41:50)
민주 "경찰청장도 개혁 대상"…'광주는 민주화 성지' SNS 글 삭제 지시 논란에 경고 (2017-08-07 12:2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