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국감장의 눈물, '살려주세요' 호소하는 밀양송전탑 주민
등록날짜 [ 2013년10월26일 14시30분 ]
팩트TV뉴스 김병철, 배희옥, 김기희

【팩트TV】밀양주민들이 25일 한전 국정감사에 출석해 송전탑 공사 중지를 호소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위원회의 한국전력공사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밀양주민은 너무 억울하고 분통이 터지기 때문에 1분이라는 시간 안에 이야기를 다 끝낼 수 없다면서, 왜 자신들이 정부의 정책 잘못으로 고통받아야 하느냐고 주장했다.
 
이어 한전이 발전소를 고장내놓고 밀양 주민들에게 모든 것을 덤터기 씌웠으며, 자기들의 잘못은 생각하지 않고 3천명이 넘는 병력을 보내 공사를 밀어붙인다며, 당장 송전탑 공사를 중지하라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홍의락 의원은 한전의 말에 따르면 밀양의 지중화가 7년이 걸린다는데, 분당은 345kv로 지중화가 되고 밀양은 농촌이라 안 되느냐고 비판한 뒤, 분당은 5~6년 동안 9개 철탑을 뜯고 지중화 했다면서, 한전이 밀양은 기술적으로 안 된다고 했던 이유가 도시와 농촌의 문제에 기인한 것이냐고 지적했다.
 
홍 의원은 고리 3·4호기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에 공사가 일 년 이상 늦어진다면서, 10월에 추수하겠다는 농민들에게 공사를 한 두 달 정도 미룬다든지 조치를 취해야 하지 않느냐며, 중대한 변수가 발생했는데도 이미 결정된 일이므로 밀어붙이는 것이 공기업이 할 짓이냐고 비난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김병철, 배희옥, 김기희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늘의 생중계 일정(10월 28일·월요일) (2013-10-28 09:30:00)
[풀영상] 추미애 '밀양송전탑, 부분지중화 안된다더니 이제는 된다?' (2013-10-26 1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