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참여연대, 한미 정상회담 앞두고 사드철회 신문광고 추진
등록날짜 [ 2017년06월13일 15시44분 ]
팩트TV 보도국
 
참여연대가 지난해 9월 한겨레신문 추석특별호에 게시한 사드철회 전면광고(이미지출처 - 참여연대)


【팩트TV】참여연대 평화군축센터가 한미 정상회담에 앞서 오는 23일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철회를 요구하는 신문광고를 추진한다.
 
참여연대는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글을 통해 “6월 말, 한미 정상회담에서 최대 현안인 사드 배치가 논의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평화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양국 정상에 보내는 메시지를 담아 신문에 전면광고를 게제하자”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진상조사에서 밝혀진 국방부의 사드 발사대 반입 보고 누락과 환경영향평가를 회피하기 위한 부지 쪼개기는 빙상의 일각일 뿐”이며 “한반도 사드 배치는 처음부터 끝까지 불법과 거짓으로 얼룩져 있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지금 이 순간에도 미군은 헬기를 이용해 각종 장비와 유류를 성주 소성리 부지로 나르고 있다”며 “한미 양국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사드배치 관련 모든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절차를 무시한 채 기습적으로 반입한 장비를 철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 시절 ‘사드 배치 차기 정부 재검토’를 공약한 바 있다”면서 “우리는 촛불의 힘으로 탄생한 정부가 한미 정상회담에서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 자정까지 참여연대 홈페이지(http://www.peoplepower21.org)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이에 앞서 참여연대는 지난해 9월 한겨레신문 추석특별호 전면광고와 10월 20일 한겨레신문 2면 5단 광고 등 사드철회를 요구하는 광고를 게제한 바 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6월 14일) (2017-06-14 09:57:31)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6월 12일) (2017-06-12 09:4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