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정치검찰, 문재인 정권에 수술당하고 있다"
"늦었지만 남은 검사들이라도 자성하고 새출발 해야"
등록날짜 [ 2017년06월09일 12시35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홍준표 전자유한국당 대선 후보는 8일 법무부의 우병우라인에 대한 좌천성 인사과 관련 “문재인 정권 탄생에 앞장섰던 정치검찰이 문재인 정권에 의해 수술 당하고 있다”고 검찰에 쓴소리를 했다.
 
홍 전 후보는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번 인사 조치가 검찰개혁인지 새로운 주구를 만들기 위한 사전조치인지는 앞으로 두고볼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 박근혜정권 때 우병우 수석에 의해 친박 정권의 호위병 노릇을 했던 검찰을 인사를 통해 수술하고 있는 것”이라면서 “여야의 공적이 된 검찰이 살길은 앞으로 국민의 검찰로 거듭나는 길밖에 없다”며 그간 검찰의 행태를 보면 사필귀정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검사의 승진은 일순간이고 명예는 영원한 것인데 사표 내도 변호사로 생업이 보장되는 검사들이 왜 그런 길로 가는지 참 안타까운 일”이라면서 “그런 검찰을 보면서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검찰 개혁은 인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개헌 시에도 검찰독재를 타파하는 개헌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그사이 검찰이 누렸던 무소불위의 권력은 이제 끝이 날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검찰을 향해 “늦었지만 남은 검사들 만이라도 이제 자성하고 새출발 하십시오”라고 덧붙였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문 대통령, 사드비용 이면합의 의혹 입장 밝혀야" (2017-06-09 16:05:17)
정의당 “병사 월급인상 환영…‘애국페이’ 현실 나아지길” (2017-06-09 12:1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