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드반대 단체들 "문재인 대통령, 사드철회 긴급과제로 처리해야"
등록날짜 [ 2017년05월10일 16시45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사드배치철회 성주투쟁위원회와 사드배치반대 김천시민대책위원회, 원불교 성주성지수호비상대책위원회, 사드한국배치저지전국행동은 10일 문재인 신임 대통령에게 사드배치 철회를 가장 긴급한 과제로 처리해달라고 촉구했다.
 
사드관련 단체들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문 후보의 당선은 엄동설한의 날씨를 무릅쓰고 분연히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선 국민의 힘에 의한 것”이며 “이는 강력한 사드철회 투쟁이 박근혜의 견고한 지지기반을 흔드는 도화선이 되었기 때문”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에게 “관련 부처의 사드 배치에 관한 일체의 행위를 즉각 중단토록 하고, 이에 앞장섰던 관련자들을 관련 업무에서 배제하며, 소성리에서 경찰력을 철수시켜야 한다”면서 “나아가 국정조사를 비롯한 진상규명을 통해 책임자들에 대한 문책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사드배치와 한일 위안부 합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을 폐기하고, 남북대화와 6자회담 등 당사국 간 대화 재개를 통해 한반도 비핵화를 실현과 동북아의 평화안보체제 구축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사드 배치로 인해 쑥대밭이 되어버린 소성리에도 사람이 살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주기 바란다”며 “성주, 김천, 원불교가 단지 자신의 이해관계를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한반도 평화를 위해 숭고한 싸움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19대 대통령선거에서 성주군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가 56.2%로 과반을 넘게 득표했으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8.1%,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12.0% 순이었다. 또 김천시는 홍준표 후보가 48.0%를 득표했고, 문재인 후보는 24.3%, 안철수 후보는 13.9%에 그쳤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5월 23일) (2017-05-23 10:12:15)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5월 9일) (2017-05-09 15:5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