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당 "정부, 비밀 군사작전 하듯 사드 기습전개"
등록날짜 [ 2017년03월07일 16시36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국민의당은 7일 한미 군당국의 사드 기습 전개와 관련 “중대한 국가지대사를 졸속으로 비밀 군사작전 하듯 해치우고 있다”며 유감의 뜻을 밝혔다.
 
고연호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대통령 유고라는 엄중한 시국에 사드전개를 왜 이토록 서두르는지 알 수 없다”며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 선고를 앞두고 서둘러 사드배치 기정사실화에 나선 군의 태도를 비판했다.
 
이어 “사드 배치는 비용 발생과 실효성 문제, 중국 등 동북아균형 외교문제, 중국의 보복조치로 인한 경제적 파급영향 등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에 중대한 문제”라며 정부가 국민이 입을 피해에 대한 대책마련도 없이 졸속적으로 배치에 나섰다는 점을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국민의당의 입장은 사드배치에 있어 국회가 최적지이고, 국회 비준사항인 만큼 국회에서 논의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오늘 국방부는 국회와 국민을 논의에서 배제하고 사드 전개를 발표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사드배치는 국회에서 충분한 토론과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국가중대사”라며 “대통령이 유고상태인 국가 비상상황에서 충분한 논의과정 없이 이처럼 급하게 이루어질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팩트TV 모바일 응원문자 #950020768(건당 300원)]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심상정 "朴 형사소추, 대선 이유로 늦어져선 안돼" (2017-03-09 10:49:46)
김종대 "사드 기습전개는 치졸한 북풍 의도" (2017-03-07 16: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