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2일 청계광장서 국정원 규탄 촛불집회
등록날짜 [ 2013년10월11일 17시24분 ]
팩트TV뉴스 조수진 기자
【팩트TV】이번 주말에도 어김없이 국정원 대선개입을 규탄하는 대규모 촛불집회가 열린다
 
참여연대 등 288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가정보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시민사회 시국회의’(국정원 시국회의)12일 오후 7시 서울 청계광장에서 국정원 정치공작 대선개입 규탄 15차 범국민 촛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집회에서는 그동안 해왔던 자유발언과 공연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신청을 받아 최종 선정된 5팀의 촛불개사곡 콘서트를 진행한다.
 
국정원과 청와대에 분노의 돌직구 노래를 날려라라는 주제로 열릴 이날 콘서트에는 그룹 꽃다지의 멤버였던 민중가수 윤미진이 축하공연을 할 예정이며, 류앤탁, 이덕인, 더맑음, 국정원감시단 등이 게스트로 나와 개사곡을 선보인다.
 
또한 촛불집회 시작 전인 430분부터는 서울역 광장에서부터 청계광장까지 박근혜퇴진 국정원 해체 민주찾기 토요행진이 진행된다. 5일 열린 집회에서 국정원 검은 썬그라스 코스프레 등 다양한 복장으로 행진해 시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이들은 이날 새로운 드레스코드로 행진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촛불집회는 서울뿐만 아니라 광주 충장로 광주우체국, 부산 서면 쥬디스 태화, 마산 내서 웰빙플라자빌딩, 충주 성서동 차없는거리, 밀양 영남루 등에서도 열린다.
 
그러나 민주당 등 야당 소속 의원 대부분이 주말동안 국회에 머물며 국감 최종 점검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당원 참여 또한 저조해질 것으로 보여 14차 범국민 집회의 5천여 명에 비해 참가가 많이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한편 시국회의는 19일 열릴 촛불집회에 앞서 국정원 삼행시 짓기와 국정원 대선개입을 주제로 한 동영상(UCC)를 공모하고 있으며,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촛불집회에서 발표할 기회와 함께 시국회의 꿀단지등 선물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조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늘의 생중계 일정(10월 28일·월요일) (2013-10-28 09:30:00)
김한길 연대제안에, 천호선 “머리맞대자” (2013-10-11 14: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