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야3당 대표, 황 권한대행 회동 제안…"권한범위·국정수습 방안 논의하자"
등록날짜 [ 2016년12월13일 16시29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야3당 대표가 13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권한 범위 설정과 국정 수습 방안 논의를 위한 회동을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래, 국민의당 김동철, 정의당 심상정 등 야3당 대표는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회동을 갖고 “황 권한대행이 한시적 과도 체제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국회와 협의 없이 일상적 국정운영을 넘어서는 권한 대행을 해선 안 된다”며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고 3당 대변인이 밝혔다.
 
대변인들은 또 “야3당은 박근혜 정부의 적폐 청산과 개혁 입법 추진에 적극 공조하기로 했다”며 역사 국정교과서와 세월호 진상규명, 노동개악, 한반도 사드배치 문제, 한일 위안부 합의와 정보보호협정 등 박근혜정부에서 국민의 반발을 샀던 분야를 중심으로 공조를 통한 정책 수정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더불어 “황 권한대행을 국회 주도의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진상규명과 개혁 추진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면서 “권한대행의 권한 범위, 과도적 국정 수습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정당 대표들과 금명간 조속한 회동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 탄핵소추 심리에 착수한 헌법재판소에도 “국민의 뜻, 촛불민심을 받들고 국정정상화를 위해 탄핵심판을 신속하게 진행해 달라”고 촉구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순실 녹취록 파문] 더민주 "충격 그 자체…정권 보호없이는 불가능한 일" (2016-12-14 14:41:22)
심상정 "황교안, 野 협력 구하려면 신뢰 보여라"…조대환 인사 취소 요구 (2016-12-13 12:13: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