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25일 팩트TV를 통해 방송된 <오창석의 이브닝뉴스> 82회는 통진당 이석기 기소 예정, 친일파 민영은 후손 토지반환소송 취하 요구, 채동욱 검찰총장 유전자 검사 논란, 차세대 전투기의 조건 등을 다뤘다.
이브닝뉴스는 검찰이 26일 내란음모 혐의를 적용해 이 의원을 기소할 것으로 보이며, 같은 혐의로 구속된 홍순석 부위원장 등 핵심 관련자 3명의 공소장이 공개돼야지만 정확한 혐의 사실을 파악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검찰이 광범위한 압수수색과 증거물 분석을 통해 이 의원의 내란음모 혐의를 입증할 증거를 확보했으며 내란 선동과 국가보안법상 찬양고무 등의 증거물도 갖고 있어, 기소 내용에 이 혐의도 추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 아나운서는 청주시를 상대로 1급 친일파인 민영은의 후손들이 토지반환소송을 제기한데 대해 다른 후손들이 소송 취하를 요구했다며, 잘못을 저지른 선대의 이미지를 바꾸려는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면서 청주시민단체도 후손들의 용기 있는 행동이 국가와 지역 공동체에 모범 사례로 남길 바란다는 성명을 냈다고 전했다.
이브닝뉴스는 채동욱 검찰총장의 유전자 검사 논란의 쟁점을 분석하고, 미군 장성이 차세대 전투기를 비교한 인터뷰를 인용해 우리나라에 적합한 기종이 무엇인지 알아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