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수단체 ‘국정화 찬성’ 집회 도중 시민폭행 물의
등록날짜 [ 2015년10월15일 17시57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가 지난 14일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찬성하는 집회 도중 시민을 폭행해 물의를 빚고 있다.
 
대한민국 어버이연합과 탈북어버이연합, 한겨레청년단 등 3개 보수단체 회원은 이날 광화문광장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를 규탄하는 집회 도중 한 시민이 그만할 것을 요구하며 항의하자 집단 폭행을 가했다.
 
목격자에 따르면 집회에 참가한 보수단체 회원들이 역사 교과서의 국정화를 반대하는 문재인 대표가 빨갱이이며 한국을 떠나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욕설을 하자 한 시민이 그만하라고 항의하면서 폭행이 시작됐다고 한다.
 


당시 현장을 찍은 영상에는 10여 명의 보수단체 회원들이 40대로 보이는 한 남성에게 달려들어 도망치지 못하게 옷을 잡은 뒤 “죽여” “잡아라” 등 고함을 지르며 지팡이를 이용해 폭행하고 수십차례 주먹과 발길질을 하는 모습이 찍혔다. 또한, 이들은 폭행을 제지하는 경찰에게도 어깨를 밀치는 등 폭력을 행사했다.
 
폭행은 당한 남성은 이후 현장을 떠나 부상 정도가 밝혀지지 않았으나 당시 영상에는 머리에 찰과상을 입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들 보수단체는 영상에 잡힌 40대 남성 외에도 현장에서 사진을 찍던 사진작가의 카메라를 파손시키고 전치 10일의 부상을 입혔으나 현장 목격자의 증언에도 폭행 가담자들을 체포하지 않아 편파성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9월, 단원고 오영석 군의 아빠 오병환 씨는 광화문광장 세월호천막 앞에서 폭식투쟁을 벌이던 극우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 회원에게 소금을 뿌렸다는 이유로 폭행 혐의를 적용해 경찰에 입건된 바 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팩트TV] 오늘의 생중계 일정(10월 16일) (2015-10-16 09:36:08)
‘국정교과서 집필 거부’ 선언 확산, 정부-새누리 규탄 이어져 (2015-10-15 17:4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