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26일 철도노조가 KTX민영화 반대 총파업에 나설 경우 민주노총이 연대해 나가겠다는 의사를 밝힌데 대해 억지 논리를 갖다 붙인 무리한 강경투쟁이라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고 KTX를 민영화 하겠다고 말 한 적도 없는데 철도노조가 억지논리로 무리한 강경투쟁에 나서겠다고 하는가 하면, 민주노총은 한 술 더 떠 이와 연계해 대대적인 총파업을 예고하는 등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현대차 노조는 부분파업과 잔업, 특근 거부로 2조원 이상의 생산 차질이 발생해 피해를 입은 협력업체가 우려를 표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지적했다.
최 원내대표는 서울대 송호근 교수의 “일자리 창출은 기업, 일자리 나누기는 노조, 일자리 지키기는 정부 몫”이라는 말을 소개한 뒤, “지금은 총파업을 이야기 할 때가 아니라 일자리를 만들고 일자리를 지켜야 할 때라는 점을 민주노총과 강경노조는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토부는 지난 6월 코레일을 지주회사로 전환하고 6개 자회사를 설립하는 등 민영화 방안을 담은 ‘철도산업 발전 방안’을 확정하고, 수서발KTX 노선의 경우 코레일(철도공사)이 지분의 30% 정도만 소유하는 출자회사가 운영하도록 하겠다는 방침을 밝힌바 있다.
이에 대해 철도노조는 수서발KTX를 코레일로부터 분리해 사실상 민영화 계획이며, 만약 이 계획이 실행 될 경우 적자노선과 적자역의 지원이 중단되고 운영이 축소되거나 폐쇄되는 사태가 발생 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또한 같은 선로 위에 철도공사와 새로운 회사의 열차가 다닐 경우 안전사고가 발생 할 수밖에 없는 취약한 구조가 될 뿐만 아니라, 민자 철도가 들어오면 얼마 지나지 않아 국민에게 요금 폭탄일 돌아올 것이라고 반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