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헌혈왕의 이웃사랑 "피는 물보다 뜨겁다"
[팩트9뉴스]뉴스팔로잉/칭찬합시다-헌혈왕의 이웃사랑실천, 피는 물보다 뜨겁다
등록날짜 [ 2014년12월25일 10시00분 ]







 
【팩트TV-팩트9뉴스】뉴스팔로잉/칭찬합시다-헌혈왕의 이웃사랑실천, 피는 물보다 뜨겁다
 
 
진행 : 전미란 아나운서
 
 
 
전미란
우리의 체온 36.5도를 나누는 뜻 깊은 행동이 바로 헌혈입니다. 헌혈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거리에서 헌혈을 독려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헌혈은 아무나 할 수는 없습니다. 헌혈을 하기에 적합한 몸인지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칭찬 합시다 시간에는 무려 300번이나 헌혈을 한 헌혈왕 ‘최명’씨를 소개하면서 헌혈의 필요성을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준비한 영상으로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VCR. 헌혈 관련 취재영상
 
영화표 한 장, 커피 한 잔, 샴푸세트. 우리가 헌혈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선물입니다. 물론 혈액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것을 돈으로 환산할 수 없지만, 다양한 선물에도 혈액은 부족한데요. 절체절명의 순간, 생명을 살리는 수단 중 하나가 혈액입니다. 아직까지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거나 대체할 수 있는 물질이 없다고 합니다. 또 헌혈한 혈액을 장기간 보관할 수 없어서 적정 혈액 보유량인 5일 분을 유지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혈액 기증이 필요 합니다. 헌혈에 대한 여러분의 꾸준한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뉴스팔로잉’은 여러분의 참여와 제보를 기다립니다. 좋은 의견들 많이 보내주세요. 팩트나인 뉴스는 유튜브, 아프리카TV, 유스트림, 팩트TV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 되며, 유튜브와 팟캐스트, 팩트TV 홈페이지와 R-TV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팩트TV의 모든 뉴스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줌, 구글 등 포털 사이트 뉴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전미란이었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체투지' 기륭-'고공농성' 씨앤앰 해고자의 만남 (2014-12-26 10:00:47)
'좀비가 된 한국언론' 미 세월호 다큐의 질타 (2014-12-24 10: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