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금속노조 결의대회..청와대 행진시도 무산
등록날짜 [ 2014년08월27일 17시33분 ]
팩트TV뉴스 신혁 기자

 
[팩트TV] 민주노총 산하 전국금속노동조합 조합원 400여명이 27일 오후 결의대회를 열고 청와대로 행진하려 했으나 경찰의 저지로 무산됐다.

금속노조는 이날 오후 3시 30분 세얼호유가족 농성장이 마련된 광화문광장에서 "세월호특별법을 제정해 유민아빠 김영오 조합원을 살려내자"고 목청을 높였다.
 
 
1번.jpg

이어 결의대회를 마친 이들은 광화문광장 북단을 지나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하려 했으나, 경찰은 세종대왕 동상 주변에 병력을 배치하고 저지에 나섰다.

금속노조는 "인도로 행진하고 필요하다면 깃발도 내리겠다"며 길을 터줄것을 요구했지만, 경찰은 광장을 점거한 미신고 불법집회라면서 해산을 요구했다.

 

 
2번.jpg

양측이 두차례 정도 몸싸움을 벌이면서 부상자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자, 조합원들이 작성한 응원엽서를 모은 뒤 지도부가 청운동 동사무소로 이동해 유가족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6명의 금속노조 지도부는 오후 5시경 광화문광장을 떠나 대통령 면담을 요구하며 청와대 앞에서 농성중인 유가족들과 면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3번.jpg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막나가는 동아일보 “유민아빠 막말..” 칼럼·SNS 파문 (2014-09-01 18:25:00)
세월호 유가족 “세월호 참사에 ‘정치적 중립’이 무엇인가” (2014-08-27 16: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