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경기도당 “문제 지적했더니 폐원 수순, 연세숲유치원 사태 교육당국 나서야”
등록날짜 [ 2020년07월30일 14시51분 ]
 

【팩트TV】정의당 경기도당과 사립유치원교직원노조이 30일 교육당국에 용인 연세숲유치원 강제 폐원으로 방치된 아이들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연세숲유치원은 코로나19 확산이 심각하던 지난 3~5월 교사들에게 무급휴가동의서를 작성하게 하고 20만원대 급여를 지급하는가 하면 아이들에게 부실급식을 제공하다 학부모들의 항의를 받아왔다.
 
송치용 정의당 경기도당위원장과 박용환 유치원노조 사무처장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등원을 원하는 아이들이 남아있지만, 문 닫고 배째라 행태를 보이는 유치원에 교육청마저 속수무책인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유치원은 ‘키즈노트’에 수북하고 풍성한 급식 사진을 올려놓고 실제로는 타거나 부패한 음식, 냄새가 심하고 비계가 많은 고기반찬 등 부실하게 지급했고, 아이들이 왕복 2시간을 타야 하는 통학버스에 유아용 차량벨트조차 설치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학부모들이 대책위를 꾸려 문제 개선을 요구하고 교사들도 교육청과 노동부에 진정을 내고 직접 공문도 보내 개선을 촉구했으나 유치원은 대화테이블에 나오지도 않고 퇴소 종용과 부당해고 등 폐업 수순을 밟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교육청은 아이들 급식점검도 하지 못하고 부적절한 무급휴가동의서와 급여 삭감에도 한마디 못하고 있다”며 “심지어 유치원이 문을 안 열어준다고 지도점검을 나왔다가 돌아가는 등 속수무책인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채익 “與, 윤석열 다음은 최재형 찍어내기…짬짜미했는지 일사분란” (2020-07-30 15:24:21)
[영상] 양이원영 “감사원장, ‘41% 정부’ 폄훼 발언 스스로 책임져라” (2020-07-30 12:2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