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일본에 수출규제 ‘부메랑’ 경고 “경제악재 불만에 국민들 ‘아베정부’ 지지 철회할 것”
등록날짜 [ 2019년07월05일 18시43분 ]
박혜연 기자
 
정의당이 5일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정책에 대해 “부메랑이 될 정치적 보복”이라며 “이성을 되찾으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참의원 선거를 앞두고 혐한 여론을 부추겨 선거에 이용하려 한다는 해석에는 “정치보복을 위해 자국 경제를 내팽개친 정부를 지지할 국민은 없다”고 경고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열고 “일본 정부는 정치적으로 경제적으로 일본에 득 될 것이 없는 보복성 조치를 즉각 철회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시간이 지날수록 이번 조치로 인한 피해가 커질 것이며 한국과 일본을 넘어 세계 시장에도 혼란을 줄 수 있다”면서 “일본 정부가 이성을 되찾아 조속히 수출 시장을 정상화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아베 총리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나라’ 발언을 거론한 뒤 “이번 수출 규제가 한국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정치적 보복이 분명하다”며 “일본 정부 스스로 강조했던 자유무역 원칙을 져버리고 일본 기업에 부메랑으로 돌아올 악재로 인해 자국민의 비판도 높아지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청와대의 WTO 제소를 비롯한 단호한 맞대응 방침은 당연한 판단”이라며 조속하고 치밀한 대응을 당부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팩트TV논평] 나경원 연설은 두려움의 발로, 한국당은 분당에 떨고 있다. (2019-07-08 10:26:25)
[영상] 민주당 “오신환, 비판만 쏟아낸 나경원 연설과 차별…경청하고 수용하겠다” (2019-07-05 18:1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