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임시국회 소집 반발에 정의당 “일하기 싫은 소는 도살장 행, 상임위원장 대행체제도 불사하겠다”
등록날짜 [ 2019년06월18일 17시17분 ]
팩트TV 신혁 기자
 
 
정의당은 18일 여야 4당의 6월 임시국회 소집에 자유한국당이 강하게 반발하자 “소가 일하기 싫어하면 가야 할 곳은 도살장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임시국회 소집 요구는 국회가 밥값을 다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지”라면서 “한국당은 언제까지 국민을 볼모로 정쟁놀음에만 매달려 제1야당으로서 직무유기를 할 것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국회가 겨우 열리게 됐지만, 한국당의 국회 등원 거부 으름장으로 임시국회가 험난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당장 18개 상임위원회 중 추경을 심사하는 예결위원회 등 7개 상임위원장이 한국당 소속이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계속 침대정치로 상임위 개회를 거부할 경우 국회법과 절차에 따르는 수밖에 없다”며 “국회법 50조는 위원장이 위원회 개최를 거부할 경우 다른 교섭단체 소속 간사가 위원장 직무를 대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하기 싫어하는 소를 언제까지 끌고 다닐 순 없다”며 “일 할 사람끼리라도 일하자는 합의하게 임시국회가 열리게 된 만큼 한국당의 몽니에 휘둘리지 말고 법과 절차에 따라 임시국회의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정의당 “한국당, 추경 심사할 ‘예결특위’ 협조 안 하면 또 패싱” (2019-06-18 17:45:20)
[영상] 홍문종 “태극기 주축으로 보수정권 창출하겠다” 자유한국당 공식 탈당 (2019-06-18 17:1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