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평화당 “자유한국당 추천 ‘5·18진상조사위원’…지만원 대안 치곤 진상규명 의지 미흡”
등록날짜 [ 2019년01월14일 17시56분 ]
박혜연 기자
 

만주평화당은 14일 자유한국당이 추천한 5·18 진상조사위원과 관련 “면면을 볼 때 진상규명을 바라는 국민의 기대에 크게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한국당은 권태오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작전처장, 이동욱 전 월간조선 기자, 차기환 변호사 등 3명을 진상조사위원으로 추천했다.
 
김정현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한국당이 지만원 씨나 5·18 진압군 지휘관을 추천하려다 거센 여론의 반발에 부딪혀 내놓은 대안 치고는 진상규명 의지가 의심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동욱 전 기자를 겨냥 “과거 ‘5.18학살자 재판회부를 위한 광주전남공동대책위원회’로부터 공개사과 요구를 받은 인사”이며 차기환 변호사는 “박근혜정권 당시 세월호특조위원으로 유족들로부터 고의로 조사활동을 방해했다는 비난을 받는 인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과연 5·18진상규명위원회가 제대로 활동할 수 있을지 걱정”이라며 “한국 민주주의 역사에서 5·18이 차지하는 위치에 대한 이해력을 얼마나 갖췄는지도 의문”이라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자유한국당 이채익 “문대통령 ‘조해주’ 임명 강행? 야당과 ‘낙마’ 연대투쟁 나설 것” (2019-01-14 18:00:41)
[영상] 대한애국당-자유한국당 의원 12명 “JTBC 태블릿PC 보도는 ‘괴담’, 사기탄핵 바로잡겠다” 특검법안 발의 (2019-01-14 17:4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