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평양공동선언, 감격이 벅차오른다”
등록날짜 [ 2018년09월19일 15시20분 ]
박혜연 기자
 
【팩트TV】정의당은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동창리 엔진시험장 폐쇄’ ‘이산가족 상설면회소 개소’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방문’ 등의 내용을 담은 ‘평양공동선언’을 발표하자 “감격이 벅차오른다”며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낸 남북 두 정상에게 경의의 뜻을 보낸다”고 말했다.
 
정호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오늘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 두 정상이 평양에 함께 서서 지난 65년간 민족이 함께 듣고 함께 외치고 싶었던 바로 전쟁 없는 한반도를 선언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영원할 것만 같았던 대결과 대립을 끝내고 전쟁 종식의 문이 열렸다”면서 “그동안 전쟁 없는 한반도는 꿈에서나 그릴 수 있었던 이야기”라며 “새로운 한반도, 새로운 민족의 길이 이제 뚜렷이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방문 (합의도) 환영한다”며 “북한의 정상이 서울 땅을 밟는 것이야말로 남북관계가 완전히 정상화됐다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북한이 동창리 엔진 시험대와 미사일 발사대를 유관국 전문가들의 참여하에 영구 폐쇄하기로 한 것에는 “많은 이들이 의구심을 보냈지만, 북한은 성실하게 비핵화를 진행해왔고 추가 비핵화 방안을 발표했다”며 “이제 미국이 적극적으로 응답해야 할 것”이라며 트럼프 정부가 적극적인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아울러 윤도현밴드의 ‘철망 앞에서’ 가사를 인용해 “드디어 힘없이 서 있는 녹슨 철조망을 걷어낼 때가 왔다”며 “남북의 동포가 한데 자유롭게 어우러질 그 날이 하루빨리 다가오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경수 "평양공동선언 격하게 환영…野 '판문점선언' 비준안 대처 흥미롭게 됐다'" (2018-09-19 15:43:42)
류여해 "김정은 서울방문? 北 수많은 도발 행위부터 사과하라" (2018-09-19 14:5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