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 "법원, '전두환 회고록' 손해배상 판결은 합당한 응징"
등록날짜 [ 2018년09월14일 16시12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14일 법원이 5·18 민주화 운동을 ‘폭동’으로 표현한 전두환 회고록이 역사를 왜곡하고 사자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손해배상 판결을 내린 것과 관련 “사법부의 합당한 응징”이라고 말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두환 회고록의 5·18 왜곡에 대한 손해배상 판결을 존중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법원이 문제가 되는 내용을 삭제하지 않고는 회고록을 출판·판매할 수 없게 했다”면서 “이는 5·18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의미가 왜곡·폄훼되는 것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매우 의미있는 판결로 깊이 존중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무장헬기가 실제로 투입되고 구두로 헬기 사격 지시가 있었으며 희생자들에 대한 암매장이 이루어진 사실이 밝혀지고 있는 상황에서 반성은커녕 변명과 근거 없는 억지 주장을 늘어놓은 전 씨에 대한 사법부의 합당한 응징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5·18 민주화운동이 “12·12 군사 반란을 통해 정권을 찬탈한 신군부에 온몸으로 맞선 민주적 항거이며 무자비한 진압으로 수많은 무고한 시민이 희생당한 사실 또한 우리 모두의 상흔으로 남아있다”면서 “이런 역사적 사실을 어쭙잖은 회고록으로 자신의 만행을 덮어 볼 생각이었다면 어림도 없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5·18 당시 계엄군의 헬기 사격을 목격했다고 증언한 故 조비오 신부를 사탄에 비유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기소된 전두환 전 대통령이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다며 지난달 27일 형사재판 출석을 거부한 점을 상기시키며 “앞으로 이어질 관련 재판에 성실히 임해야 할 것”이라며 그 길만이 자신의 만행으로 희생된 민주 영령들에게 조금이나마 속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임을 잊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우택 "남북정상회담 대기업 총수 동행은 경제쇼통" (2018-09-17 11:36:51)
한국당 몽니로 ‘5·18 진상조사위’ 표류 위기…평화당 "김병준 답해야" (2018-09-14 12:1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