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중권 “가겠다는 사람 잡을 필요 없죠. 깨끗하고 깔끔하게”
“문재인, 신기남·노영민은 ‘읍참마속’-‘당무감사 거부’한 유성엽·황주홍은 중징계하라”
등록날짜 [ 2015년12월07일 11시31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6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에게 “읍참마속. 먼저 측근인 신기남, 노영민부터 확실하게 칼로 쳐내고, 당의 공식 결정에 항명을 했던 도당 위원장은 중징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당원들이 권력을 줬으면 사용해야 한다. 다만, 정의롭게 사용해야 한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신기남 의원은 자녀가 다니는 로스쿨에 ‘탈락 시험 구제’를 위해 압력을 넣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고, 노영민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으로서 소관 공기업들에게 자신의 시집을 강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비주류에 속하는 유성엽 의원(전북도당위원장)과 황주홍 의원(전남도당위원장)은 현역 의원 하위 20% 물갈이 여부를 가를 '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의 당무 감사를 거부해 논란을 빚고 있다. 
 
진중권 동양대 교수(사진출처-JTBC 방송영상 캡쳐)
 
진 교수는 "아울러 툭하면 탈당하겠다고 언론에 흘리고 다닌 현역의원들에게는 이참에 확실히 거취를 정할 것을 요구해야 한다."라며 ‘탈당’설을 언론에 흘리는 의원들을 정조준한 뒤, "가겠다는 사람, 잡을 필요 없죠. 깨끗하고 깔끔하게, 신사적으로 헤어지는 것도 정치적 미덕"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아가 “가는 사람, 아름답게 보내주는 게 좋아요. '비록 생각은 다르지만, 올바른 야당 자리를 놓고 앞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언젠가 다시 하나가 되기를 바란다. 그 동안 수고 많았다.'"라고 문 대표에 촉구하기도 했다.
 
 
“안철수, 최악의 수들만 거듭하다 ‘낙동강 오리알’ 신세” “수도권 비주류? 탈당 순간 ‘죽음’이니 눈치나…”
 
또한 그는 안철수 의원이 혁신 전당대회 ‘재수용 촉구’를 문 대표에 밝힌 데 대해서는 “탈당할 명분이 없으니 탈당시켜 달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나아가 “문재인은 양보할 만큼 양보했다. 권력분점 제안(문안박 연대)하고 혁신안 수용했고 이러니 탈당을 하려 해도 명분이 안 생긴다. 그래서 나를 탈당시켜 달라고, 말하자면 ‘네가 잘라서 내가 나갔다’는 형식이라도 갖춰 달라고 기자회견 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안 의원에 대해 “본인이 문제인지, 참모진들이 문제인지, 정치에 입문해 보여준 것은 악수의 연속”이라며 “최악의 수들만 거듭하다가 결국 자기가 가진 정치적 자산을 다 말아먹고 결국 제 스스로 혁신의 대상이 될 거라 두려워하는 비주류에게 이용만 당하게 된 것”이라며 강하게 혹평했다.
 
그는 비주류에 대해서도 “수도권 비주류는 호남 비주류를 거들며 슬슬 눈치나 보는 것”이라며 수도권 비주류는 탈당하는 순간 ‘죽음’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나아가 “(수도권 비주류는)막상 ‘탈당하자’ 그러면 못 한다. 그런 결심을 하려면 의원이 되는 다른 길이 있거나, 아니면 나중에 정치자산으로라도 써먹을 대의와 명분이 있어야 하는데, 둘 다 없다.”며 탈당 시 내년 총선서 낙선이 확실시되는 수도권 비주류들은 먼저 움직일리 없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러다 보니 이들 믿고 배수진 쳤던 안철수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는 것"이라며 안 의원을 '낙동강 오리알'에 비유하기도 했다.
 
그는 "이제 어쩔 건가?"라고 반문한 뒤, "탈당을 한다 하더라도 한 20명 정도는 끌고 나가야 얼굴이 설 텐데, 그나마 탈당할 이들은 탈곡과정에서 탈락이 확정돼야 비로소 움직일 것”이라며 공천에서 탈락한 비주류들이 탈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주승용 ‘탈당 이력’ 화제, 대체 몇 번?
‘민집모’에서 이름 바꾼 구당모임, 또 “문재인 물러나라”
‘김한길계’ 이종걸·주승용·최재천 집단 ‘당무거부’
진중권 “‘안철수 혁신안’을 수용한다고 안철수가 탈당? 웃기잖아요”
문재인 ‘전면 수용’…안철수 ‘10대 혁신안’은?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포함
문재인, ‘안철수 혁신안’ 전면 수용…“타협하지 않고 가겠다”
송호창 “안철수 탈당하면 모두 공멸…'혁신전대'외에 다른 방법 없다”
진중권 “안철수·박지원·주승용, 천정배와 신당 꾸리는 게 어떨지?”
문재인, 광주 찾아 “박원순·안철수와 당 대표권 공유” 제안
진중권 “이번에 ‘문재인 사퇴’ 성명 내려다 찌그러진 애들, 확실히 정리해야”
금태섭 “안철수 비대위원장은 해결책 아니다”
박지원 "문재인, 재보궐 결과에 큰 책임져야"…사퇴론 재점화
[풀영상] 안철수 “문재인, 혁신안-재신임 연계할 이유 없다”
진중권 “친노패권이라더니…정작 패권 쥔 사람들은 따로 있는 듯”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연합 “소요죄 부활 나선 경찰…공안독재 비판 들어도 싸다” (2015-12-07 14:59:46)
‘김한길계’ 이종걸·주승용·최재천 집단 ‘당무거부’ (2015-12-07 10:50:22)